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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개발/유니티

유니티 Canvas

by FlowTree 2020. 4. 1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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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Canvas - Render Mode

 

Screen Space - Overlay

이 렌더링 모드는 씬에 렌더링 된 UI 요소를 화면에 배치합니다. 화면 크기와 해상도가 변경된 경우, Canvas는 스크린에 일치하도록 자동으로 크기를 변경합니다.

 

Screen Space - Camera

이것은 Screen Space - Overlay와 비슷하지만, 이 렌더링 모드에서 Canvas는 지정된 거리의 Camera 앞에 배치됩니다. UI 요소는 이 카메라에 의해 그려져, 이 카메라의 설정을 변경하는 것은 UI 요소의 모양에 영향을 끼치는 것을 의미합니다. 카메라가 Perspective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, UI 요소는 원근법으로 그려지며, 원근 왜곡의 양은 카메라의 Field of View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. 화면 크기와 해상도 변경, 카메라의 frustrum을 변경한 경우, Canvas도 자동으로 일치하도록 크기가 변경됩니다.

 

World Space

이 렌더링 모드는 Canvas를 씬에서 다른 오브젝트처럼 작동시킵니다. Canvas의 크기는 Rect Transform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, UI 요소는 3D의 배치에 따라 다른 오브젝트의 앞면 또는 뒷면에 그려집니다. 이것은 월드의 게임 세계에 속하는 인터페이스 UI의 일부로써 유용합니다.

 

참고 링크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Manual/UICanvas.html

 

2.Canvas UI 출력 우선 순위 정하기

Canvas > 인스펙터 > Sort Order에서 순위를 정할 수 있다.

Sort Order의 숫자가 높을수록 나중에, 맨위에 출력(상위 레이어)된다.

참고링크

https://programmingsource.tistory.com/2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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