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Camera.WorldToScreenPoint
public Vector3 WorldToScreenPoint(Vector3 position);
position의 좌표를 월드 좌표(3D)에서 스크린좌표=화면(2D)로 변환하는 메서드이다.
예문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
{
public Transform target;
Camera camera;
void Start() {
camera = GetComponent<Camera>();
}
void Update() {
//target의 position(3D)을 스크린 좌표로 변환하고 좌표를 변수 screenPos에 저장
Vector3 screenPos = camera.WorldToScreenPoint(target.position);
Debug.Log("target is " + screenPos.x + " pixels from the left");
}
}
반응형
'게임 개발 > 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Vector3.Slerp (0) | 2020.04.14 |
---|---|
RectTransformUtility.ScreenPointToLocalPointInRectangle (1) | 2020.04.11 |
유니티 Layer - UI 출력 우선 순위 정하기 (1) | 2020.04.11 |
유니티 Canvas (0) | 2020.04.11 |
SDK 설치하기 (1) | 2020.04.0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