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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개발/게임 기획

MDA 프레임워크

by FlowTree 2020. 4. 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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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MDA_%ED%94%84%EB%A0%88%EC%9E%84%EC%9B%8C%ED%81%AC

 

MDA 프레임워크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

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. 디자이너(파랑)와 플레이어(초록)의 관점에서 본 역학(Mechanics), 동역학(Dynamics), 미학(Aesthetics). Mechanics-Dynamics-Aesthetics (MDA) 프레임워크는 게임 디자인에서 게임 분석에 쓰이는 도구다. 게임의 소비를 세 가지 구성 요소, 즉 역학(Mechanics), 동역학(Dynamics), 미학(Aesthetics)으로 나누어 형식화한다. 이 세 단어는 게임의 다양한

ko.wikipedia.org
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Marc_LeBlanc

 

Marc LeBlanc - Wikipedia

From Wikipedia, the free encyclop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Marc "Mahk" LeBlanc is an educator and designer of video games. LeBlanc attended MIT where he received a B.S. and M.S. in Computer Science. Through his work with Looking Glass Studios,

en.wikipedia.org

https://sites.google.com/site/gdworkshop/materials/mda-framework

 

MDA 프레임워크(MDA Framework) - 게임 디자인 워크샵

게임 디자인 워크샵

sites.google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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