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게임 개발/게임 기획

2021 NDC 2일차 - 튜토리얼, 다시 보기 - UX로 시작해서 DATA로 해결하기

by FlowTree 2021. 6. 10.
반응형

참고 링크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OnM0-IRuJ0w

1.튜토리얼과 이탈 방지에 대한 분석
2.깊게 고민해 볼 만한 주제임
-유저들의 초반 플레이와 이탈, 그리고 재미, 적절한 정보 제공 등
-게임 내에서 위키 이용... 좋은 생각이긴 하지만 유저들은 쉽고 간단한 좋은 공략을 보고 싶어하므로 pc의 경우 인벤 등, 공략 사이트에 접속해서 보는 게 더 편할 것 같다. 보통 인 게임내에서 정보 제공하는 기능들이 있는 경우는 있지만
편의성이 좀 아쉬웠고 업데이트가 늦었던 것 같음
-이런 정보 제공에서 좋은 사례는 블랙 서바이벌 영원 회귀의 추천 루트(추천순, 사용순으로 루트를 볼 수 있음, 평가도 있음) >> 게임사에서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아니라 유저들이 스스로 정보를 편집하기 때문에 거의 실시간 정보 업데이트와 효율성을 알 수 있음

풍월량님의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 플레이 영상(FULL월량 ㄱㄱ)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