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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개발/유니티

Instantiate(), Destroy()

by FlowTree 2020. 2. 1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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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고링크 - Instantiate(), Destroy()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ScriptReference/Object.Instantiate.html

 

Instantiate()

  • Instantiate() 메서드는 원본 오브젝트(Prefab)를 복제한 오브젝트를 생성한다.
    = 인스턴트화를 하여 원본을 복제한 인스턴스 생성
  • Instantiate(원본, 위치, 회전); 으로 복제할 원본, 이동할 위치, 이동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.
  • Update() 메서드 안에서 사용하여 게임 플레이 중에 오브젝트를 복제 생성한다.
  • 발사체, 미사일 복제할 때 주로 사용한다.
  • 회전값에 Quaternion.identity 하면 회전값은 0, 0, 0(회전 없음)이 된다.

 

Destroy()

  • Destroy() 메서드는 입력한 오브젝트를 파괴한다.
  • Destroy(object, float time);
  • float time 만큼 지연 후 해당 오브젝트를 파괴한다.
  • 발사체, 미사일 삭제 시 주로 사용한다.
  • Instantiate로 복제한 프리팹을 파괴하려면 복제 오브젝트를 선언해야한다.
//복제한 오브젝트 선언
var clone = Instantiate(prefab, transform.position, Quaternion.identity);

//선언한 오브젝트 파괴
Destroy(clone, 5f);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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