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싱글턴 패턴
1.단일 오브젝트
- 어떤 오브젝트가 프로그램에 단 하나만 존재한다.
- 예) 파일 매니저가 두 개라면 동시에 하나의 파일에 접근하고 수정하면서 에러가 날 수 있다.
따라서 이런 매니저, 게임 상태 관리, UI, 점수 등은 단 하나만 존재해야 한다.
2.손 쉬운 접근
- 어느 곳에서도 손 쉽게 접근 가능해야 한다.
정적 변수(static)
- 싱글턴 패턴을 구현할 때는 정적 변수(static)의 특징을 활용한다.
- static으로 선언하면 여러 오브젝트가 해당 변수 하나를 공유한다.
- static 변수의 특징
1. 메모리에 단 하나만 존재하고, 모든 오브젝트가 공유함
2.클래스 이름.정적변수명 = 클래스 이름 점(.) 연산자를 이용해 접근 가능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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