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개발/유니티 게임 개발 일지

#1 캐릭터 구현하기 - 캐릭터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연결하기

FlowTree 2020. 2. 19. 05:4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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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를 모두 공부해서 본격적으로 1인 게임 개발을 시작했다.

 

일단 핵심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지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캐릭터 시스템 먼저 구현하기로 했다.

 

구현할 것

1.캐릭터 조작하기

2.캐릭터 공격 애니메이션

3.캐릭터 공격 이펙트 추가(마법사 캐릭터라서 마법 미사일이 나갈 수 있게)

 

구현하기

1.캐릭터 조작하기

1.1.캐릭터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연결하기

1.2.캐릭터 조작하기 - Input+Movement스크립트 작성 및 연결

 

구현내용

1.1.캐릭터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연결하기

 

1) 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무료 마법사 캐릭터와 무료 애니메이션을 구함

2) 하이어라키에 캐릭터 모델링을 추가하고, 캐릭터 오브젝트의 애니메이터 - 컨트롤러에 에셋의 무료 애니메이터 
    컨트롤러를 할당했으나 플레이 시 모델링 기본자세(T자포즈) 유지되고, 애니메이션이 실행 안되는 문제 발생

3) 해결 방법
 - 에셋의 캐릭터 모델링을 선택

 - 인스펙터에서 Rig 선택

 - Animation Type을 Humanoid로 선택 후 Apply

 - Hierarchy > 캐릭터 > Inspector > Animator > Controller >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할당

 - 플레이 버튼 실행 = 캐릭터를 조작하여 움직일 수 없지만,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로 설정된 애니메이터가 실행됨 

▲Assets > 캐릭터 모델링 > Inspector > Rig > Animation Type > Humanoid > Apply
▲Hierarchy > 캐릭터 > Inspector > Animator > 사용할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할당하기 

1.2.캐릭터 조작하기 - Input, Movement 스크립트는 다음 화에서 계속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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